많은 분들께서 이 시간에도 열심히 체중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계실텐데요.

다양한 체중감량 방법이 있지만, 최근 hcg 호르몬 다이어트라는 방법이 서서히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할리우드의 탑 스타인 킴 카다시안이 자주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아직 국내보다는 미국에서 더욱 잘 알려진 방법이라고 합니다.

 

hcg 다이어트, 혹은 hcg호르몬 다이어트는 융모성선자극호르몬(hcg)를 인위적으로 주입해서 신체내의 지방 소모를 촉진하는 원리라고 합니다.

체중감량 기간동안 칼로리 섭취를 하루 500kcal정도로 제한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호르몬 주사를 맞아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본 사람은 다시 도전할 정도로 인기가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보통 2달 혹은 23일이나 46일의 기간 동안 hcg호르몬 주사를 맞으며 체중감량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호르몬 주사를 맞는다고 해서 바로 체중감량이 되는 것이 절대 아니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보다는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서 적당한 운동량을 규칙적으로 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과도한 운동보다 산책이나 걷기 등을 통해 운동량을 조절한다고 하네요.

 

hcg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 중요한 것이 바로 식단인데요.

체중 조절 시작 후 40일정도의 기간동안 엄격한 식단제한을 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그 식단이라는 것이 보통 하루에 수분을 2L정도 꾸준히 섭취해주고, 탄수화물이 제한된 1일 500kcal 정도의 열량만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음식의 간은 세지 않고 심심할 정도로 해야 하는데, 삶은 닭가슴살, 과일, 야채 등의 저칼로리 식단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에 실패하는 원인 중 하나가 식단 조절의 고통으로 인해 실패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이어트 기간 중 유지해야 하는 하루 500Kcal라는 식단은 아주 적은 칼로리지만, hcg호르몬 주사제의 영향으로 인해 평소보다 공복감이 덜한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닭가슴살과 야채 위주의 식단인 덕에 몸의 붓기가 잘 빠지고 변비가 해소된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네요.

 

 

이렇게만 말하자니, 정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사실 hcg 호르몬 다이어트는 그 안전성에 대해 입증된 것이 없는 다이어트방법입니다.

아직 국내에 잘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만큼, 그 부작용에 대한 정보 역시 매우 적은데요.

구글 검색을 통해 안전성에 대해 살펴보면, 비판적인 시각이 매우 많습니다.

 

 

 

첫 번 째로, hcg 다이어트가 잘 알려져 있는 미국내의 식품의약품안전청(FDA)에서는 소비자들에게 hcg가 함유된 의약품의 사용을 피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hcg 호르몬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서 임신중에 생성되는 호르몬인데 주로 임신, 출산의 문제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호르몬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사용은 어디에서도 부작용에 대한 연구나 안전성에 대한 입증이 되지 않았고, 미국내에서 조차 치료용이아닌 불법적인 처방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hcg 다이어트를 했더니 몸무게가 빠졌다던데 진짜 효과가 있는 것 아냐?' 라는 생각을 하게 될텐데요.

이는 단지 엄격한 식단제한을 준수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해진 체중 감량 기간 동안 하루 500kcal라는 아주 적은량의 음식만 섭취 해야하는데, 체중감량은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일 뿐이며, 이러한 다이어트는 극심한 영양불균형을 일으켜 전해질 불균형이나 담석 형성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여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외국에서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유방의 부종, 특히 남성에게 있어서 여유증이 나타나며 성격이 과민해지고 불안감, 우울증, 혈전 색전증으로 인한 혈관 폐색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hcg 호르몬 다이어트의 규칙에는 이상한 점이 많은데 오로지 한가지의 야채만 먹도록 한다던지, 오일이나 바디로션 등의 제품 사용을 금지한다던지, 적은 운동량(혹은 운동제한)을 권장한다던지, 23일 주기 혹은 46일 주기라는 체중감량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와 같은 체중감량의 정석과는 거리가 먼 알 수 없는 규칙들이 존재하는 것 역시 안전성에 대한 의혹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그 어디에서도 hcg 다이어트를 할 때 hcg 호르몬 투여용량에 대한 지침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때문에 미국내에서조차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균형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굉장히 큰 체중감량 효과를 줄 것만 같은 hcg 다이어트, 하지만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방법이므로 주의 깊은 선택이 중요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