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익스플로러보다 엣지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으로 많이 넘어가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한국에서는 익스플로러가 없으면 불편한 점이 아주 많죠.

블로그를 하다보면 다른 브라우저로는 불편한 점이 많아서 Explorer 위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레드스톤 업데이트 이후 익스플로러에 오류가 발생한 것인지, 아니면 제 컴퓨터가 문제인지 알수는 없지만 새 탭을 누르면 브라우저가 멈춤/프리징이 발생하는 현상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새 탭을 연다고 항상 프리징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2~3번에 1번꼴로 멈춤현상이 발생하는데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더라구요.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해결방법이 안나오는데 우연히 해결 방법을 찾기는 했습니다.

 

 

새탭 멈춤 프리징 해결 방법

 

레드스톤 업데이트 이후 익스플로러에서 새탭을 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상위 사이트 및 뉴스 피드탭' 이라는 창이 열리게 되는데, 아무래도 이 창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새탭을 열려고 하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응답없음'이 나타나면서 프리징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다려도 반응이 없기 때문에 멈춤현상이 발생하면 강제종료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래 사진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옵션

2. 고급 - 고급설정복원 - 원래대로 (개인설정 삭제 체크)

3. 다시설정

 

 

 

 

 

 

 

위의 설정을 따라하시면 컴퓨터를 다시 재실행해야 한다고 나오지만 그냥 재부팅 없이 바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재부팅 하기 귀찮잖아요.

 


 

설정을 모두 마치셨다면 익스플로러 종료 후 다시 재실행 시켜줍니다.

익스플로러를 재실행 시켜준 뒤 새탭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사용 / 다시 전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때 다시전환을 선택해 클릭합니다.

 

 

 

 

 

다시 전환을 선택한 뒤 '새탭'을 누르면 '상위 사이트 및 뉴스 피드탭'이 아니라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화면이 열리게 되면 더이상 새탭을 눌러도 멈춤이나 프리징 현상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사용하시던 즐겨찾기 목록이 사라졌다고 하더라도 다시 목록을 복구할 수 있는데요.

익스플로러 상단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 -> 즐겨찾기 모음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시던 즐겨찾기 목록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제 개인 컴퓨터가 문제인지, 아니면 레드스톤 이후 오류인지 알 수는 없지만 저처럼 프리징 오류가 발생하는 분이 계시다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 6

  • 나일껄 (2017.04.19 10:08 신고)

    광고가 엄청 많아서 글이 많이 딸리네요 광고판인지 알았어요

  • sojupar (2017.04.19 17:56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정보네요.

  • 헤파리 (2017.04.21 06:15 신고)

    조금 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은 듯 하여 댓글 남깁니다.
    도구-인터넷 옵션-일반-탭 설정에서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에서 "새 탭 페이지"를 선택하면 기존에 보던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문제해결 (2017.04.23 11:51 신고)

    감사합니다 계속 탭 추가를 누르기만 하면 멈춰서 스트레스 쌓이고 있었어요ㅜㅜㅜㅜ

  • 공이 (2017.08.26 17:04 신고)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