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은 날씨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감기가 쉽게 걸리는 시기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덕분에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나 노인들에게 감기가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시중에 다양한 감기약이 있지만 최근에 가장 유명한 제품이 코대원포르테시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먹기 좋도록 달콤한(?) 맛이 나기 때문에 평소에 물약을 싫어했던 어른, 아이 모두 상관없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포장 역시 대용량의 플라스틱병 제품도 있지만 파우치(스틱)형태의 제품도 있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 편하고 동일한 용량을 규칙적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푸시럽과 이름이 비슷한데, 코대원포르테시럽의 오리지널 제품이 코푸시럽입니다)

 

코대원포르테시럽

 

 

 

코대원포르테시럽 효능 효과

코대원시럽은 진해거담제이기 때문에 기침과 가래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콧물이나 해열 효과는 없으니 착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코대원포르테시럽 복용법

15세 이상은 1포(20ml)을 1일 3회 ~ 4회 식후 및 취침 시 복용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 때는 복용량을 줄이도록 합니다.

 

15세 이하의 소아일 경우 아래 용량에 따라 1일 3회 ~ 4회 복용합니다.

- 유아 및 소아가 과다 복용할 시 환각, 흥분, 경련, 심하면 사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3개월 ~ 1세 : 2ml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되도록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세 ~ 3세 : 4ml

3세 ~ 5세 : 5ml

5세 ~ 8세 : 7ml

8세 ~ 11세 : 10ml

11세 ~ 15세 : 13ml

 

 

코대원포르테시럽 부작용 주의사항

코대원포르테시럽은 비교적 안전한 약이지만 부작용은 당연히 가지고 있습니다.

코대원포르테시럽을 복용하면 졸음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이나 다칠 위험이 있는 기계류의 조작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알콜(술, 음주)와 함께 복용하면 졸음을 유발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임부(임산부), 수유부(모유 수유)일 경우에는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복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모유 수유(수유부)일 경우에는 유즙 분비를 억제하고 약의 성분이 모유로 이행될 수 있기 때문에 복용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람은 복용을 금지해야 하는데요.

1. MAO억제제(항우울제, 항파킨슨제 등)을 복용중이거나 복용을 그만한지 2주 이내의 환자

2. 3개월 미만의 영아, 미숙아, 신생아

3. 수유부

4. 녹내장 환자 (항콜린 작용에 의해서 안압이 상승되어 녹내장이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전립선비대

 


 

그 외에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는 호흡곤란, 발적, 두드러기, 변비, 소화불량, 초조감, 불안, 빈맥, 코막힘, 코 건조, 피로감, 월경이상 등의 부작요잉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