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차인치라는 견과류에 대해 아시나요? 브라질너트와 비슷하게 생긴 견과류 중 하나인데, 최근에는 sns에서 사차인치 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많은 여성분들께서 찾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멋진 수영복 몸매를 만들기 위해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얼마전 MBC 생방송 오늘저녁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연예인 권미진씨가 출연하여 50kg 다이어트 성공 비법으로 사차인치를 소개하면서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아직 이름 자체가 익숙하지 않다보니 효능이나 먹는법, 부작용 등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지금부터 사차인치가 가진 효능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차인치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에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오메가3는 물론, 단백질, 천연 비타민E, 세로토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는 물론,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까지 향상시켜주는 특효약이라고 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해요!

오메가3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다면 등푸른 생선이겠죠? 하지만 사차인치에는 등푸른 생선의 몇배나 되는 오메가3와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뇌 기능을 개선하고 뇌신경세포를 활성화시켜서 기억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암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세로토닌이 풍부해요!

행복감을 올려주는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세로토닌은 행복감을 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올려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탁월해요!

풍부한 오메가3가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지방산분해 효과가 탁월한데다 맛 또한 고소해서 일명 '맛있는 다이어트'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고 하네요.

 

 

 

사차인치 먹는법

가장 기본적인 것은 볶은 아몬드를 먹는 것처럼 그대로 먹는 것인데요.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 때문에 간식처럼 먹어도 좋고 술 한잔 할 때 안주로 삼아도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10알 ~ 15알 정도를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잘게 갈아서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과일 쥬스, 샐러드에 곁들여 먹으면 건강과 맛을 모두 잡는 특별 간식이 탄생한다고 합니다. 다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살이 찌거나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10알 ~ 15알만 복용하시는 것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