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음식 중 하나인 렌틸콩에 대해 아시나요? 렌틸콩은 슈퍼푸드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기로 유명한데요. 단백질, 철분, 엽산,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해서 장 속의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유산균이 장 끝까지 도달하도록 도와줘서 장 건강에 좋다고 한느데요. 심이석유는 풍부한데 지방질이나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를 할 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10배나 들어있어서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연예인들이 다이어트용으로 많이 찾는 음식이라고도 하네요. 아직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은 아니라서 요리방법이나 먹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다고 하는데요. 렌틸콩의 효과를 200% 끌어올리고 고소한 맛까지 한번에 잡는 렌틸콩을 맛있게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렌틸콩 먹는법

 

렌틸콩을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참고로 몸에 좋다고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배에 가스가 차거나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고 생으로 먹게 되면 독성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겠죠?

 

 

기본 손질하기

날 것으로 먹으면 안되고 익혀서 먹는 것이 좋기 때문에 기본 손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보이는 이물질 등을 걸러낸 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냄비에 렌틸콩과 물을 1:3 비율로 넣어준 뒤 소금을 조금 넣어 익을 때 까지 끓여주는데요.

 

그린, 브라운 : 35분 ~ 45분

레드 : 15분 ~ 20분

푸이 : 20분 ~ 25분

 

그냥 간단하게 20분 정도 삶아주면 된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강쥬스

믹서기에 바나나+우유+렌틸콩을 함께 넣어 곱게 갈아주면 고소하고 달콤한 건강 쥬스가 완성됩니다. 굳이 바나나가 아니더라도 원하는 과일 (딸기, 사과, 배 등등)과 함께 갈아 텀블러에 넣어 다니면 비싼 돈 주고 음료수를 사먹을 일 없이 최고의 건강쥬스가 완성됩니다.

 


 

수프 만들기

수프를 만들기 전에 콩을 하룻밤 정도 불려 줍니다. 당근이나 양파, 소세지 등 원하는 재료를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재료가 준비됐다면 냄비나 후라이팬을에 오일을 뿌려주고 준비된 재료와 다진 마늘을 함께 넣어 볶아줍니다. 재료들이 익기 시작하면 준비한 콩과 물을 적당히 넣은 뒤, 불 세기를 약불로 줄이고 부드러워질 때 까지 익혀줍니다. 입맛에 따라 소금이나 후추로 간 조절을 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카레 만들기

평소 카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레시피입니다. 준비된 카레에 익힌 렌틸콩을 섞어주기만 하면 맛도 영양도 함께 잡은 무적의 카레가 탄생하게 되는데요. 인스턴트카레, 직접 만든 카레 등 어떤 카레든 맛이 잘 어울리고 특유의 식감으로 인해 먹는 즐거움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샐러드 만들기

익힌 렌틸콩을 식감이 살아있도록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그 후 준비된 양배추, 루꼴라, 샐러리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치커리 등의 재료와 섞어준 뒤 올리브유, 갈릭소스, 레몬오일소스 등 입맛에 따라 맞는 소스를 뿌려 줍니다.

 

 

본문에는 다 적지 못했지만 응용만 한다면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무궁무진한 것 같네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렌틸콩과 맛있는 요리로 무더운 여름을 견뎌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