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클로버 연고는 단순포진(입술포진)이 발생했을 때 사용하면 증상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연고입니다. 단순포진은 주로 피로가 심하게 쌓였을 때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았을 때 입술 주변에 물집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단순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는 감염증이기 때문에 주위에 전파될 위험성이 있어 초기에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포진 치료에 효과가 좋은 아시클로버 연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아시클로버 연고는 상품명이 아니라 성분명을 따서 작명했기 때문에 아시클로버라는 이름의 연고는 같은 성분을 가진 제품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실 때 크게 개의치 않고 구입하셔도 됩니다.

 

 

 

아시클로버 연고 효능 효과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증(초기, 재발성)에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식기 포진, 구순포진(입술포진)

 

 

아시클로버 연고 사용법

약을 바를 때는 4시간 간격으로 1일 2회 ~ 5회, 1주일 정도 원하는 부위에 발라줍니다.

1주일 동안 사용해도 증상 개선이 없거나 오히려 악화될 경우 피부과 진료를 받습니다.

바이러스 전파 예방을 위해서 약을 바를 때 장갑을 착용하고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고, 재발된 경우 병변이 처음 나타났을 때 부터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투여 용량과 기간을 잘 지켜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점막, 각막이나 입안 등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시클로버 연고 부작용

작열감, 통증, 접촉성 피부염, 홍반, 발진, 습진, 알러지 반응

자극감, 가려움, 외음염증, 부종, 탈색, 두드러기, 수포성 발진

피부 건조, 피부 벗겨짐

궤양이 생긴 부위(생식기)에 바를 시 압통 등의 불편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시클로버 연고 주의사항

수유부, 소아, 약 성분에 알러지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임산부일 경우 동물실험 결과 부작용 발생이 나타났기 때문에, 의사의 진료 후 사용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약 성분이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수유부는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에이즈 환자, 골수이식 환자 등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은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아시클로버는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 치료제이므로 예방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