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은 꼭 가봐야할 한국 관광지 100선 중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관광지라고 합니다. 자연 경관 외에도 문경새재, 석탄박물관, 사격장, 레일바이크, 오미자터널, 문경새재 오픈 세트장 등 다양한 관광지를 보유한 곳이기도 합니다.


 

문경에서 유명한 리조트는 문경새재리조트와 문경stx리조트가 있습니다. 원래는 문경새재리조트를 이용해왔는데 이번 기회에 처음으로 문경stx리조트를 이용해보았는데요. 문경새재리조트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문경STX리조트

우선 문경새재리조트나 문경stx리조트는 인터넷을 통해 숙박권을 구입하면 정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저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문경stx리조트 디럭스 룸에 조식, 스파가 포함된 숙박권을 구입했는데 10만원 초반대로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문경새재리조트와 문경 stx리조트의 차이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텐데요. 두 곳 모두 시설은 준수한 편이고 시내와는 동떨어져 있기 때문에 쇼핑을 하시려면 시내에서 마트를 먼저 들렸다 가셔야 합니다. 물론 두 곳 모두 리조트내에 편의점이 존재합니다. 문경새재리조트는 이용한지 오래 돼서 기억이 잘 안나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문경새재리조트

약돌삼겹살+숙박권 구입 가능

주변 시야가 탁 트여서 풍경 구경 가능

 

stx리조트

조식, 온천 스파 이용 가능

시야가 막혀있는 대신 전용 산책로 이용 가능

비누 외에는 아무것도 없음(세면 용품 챙겨야 함)

방음이 약함 (복도 걷다 보면 말소리가 다 들림)

 

 

주변 시야가 트여 있지는 않지만 주변 풍경을 예쁘게 꾸며 놓았습니다. 이용객이 많지는 않은 편인지 정숙한 분위기에서 숙박 가능합니다. 베란다는 나무칠도 좀 벗겨지고 쇠도 녹슬고 바닥이 깨끗한 편은 아니네요.

 

위에서 설명된 대로 비누 1개 외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세면 도구를 챙겨가야 합니다. 편의점에서 일회용 세트를 4500원 ~ 6000원 정도로 판매하긴 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따뜻한 물도 잘 나옵니다.

 

 

 

 

당연히 헤어 드라이어는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챙기지 않아도 되고 고데기만 챙겨오시면 됩니다. 이불 베개 등 침구류도 깔끔했고 추가로 사용 가능한 이불, 베개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밥솥, 냄비, 그릇, 수저, 젓가락, 전자렌지 등 기본적인 조리 기구는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원칙상 방에서는 고기나 생선 조리를 금지한다고 하네요. 덕분에 후라이팬은 없고 조미료도 모두 직접 가져오셔야 합니다.

 

 

 

 

 

 

 

 

룸 + 스파 + 조식 이용권을 예매했지만 피곤한 탓에 스파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스파를 이용하시려면 수영복 착용이 필수이고 수영복이 없다면 현장에서 대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식은 빼놓지 않고 이용했는데요. 콩나물국과 미역국이 나왔는데 맛은 좋았습니다. 뷔페식은 아니고 조식권 제출 후 기다리다 보면 알아서 가져다 줍니다. 조식은 7시 ~ 10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위에서 잠깐 설명되었던 것처럼 시내와는 동떨어져 있기 때문에 저녁 식사는 외부에서 드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문경stx리조트 근처에는 나름 유명한 식당으로 시루봉식당이 있는데요.

 

제가 갔던 날은 마침 휴업중인 탓에 근처에 있던 문장대 식육식당을 이용했습니다. 나름 유명한 맛집인지 테이블이 남지 않을 정도로 손님이 많았는데요. 고기는 삼겹살과 가브리살을 추천합니다. 1인분에 10000원이고 밑반찬에 청국장까지 기본적으로 나옵니다. 특이하게도 후추양념장(?)에 고기를 재웠다가 구워먹을 수 있네요.

 

 

 

문경stx리조트나 문경새재리조트 모두 만족하면서 숙박 이용이 가능한 곳들입니다. 문경새재와 가깝게 이용하시려면 문경새재리조트를, 그 외 관광지를 가깝게 이용하시려면 stx리조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리조트 이용시 주변 관광지 할인이 되므로 할인 헤택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관광사격장에서 클레이사격 이용 시 4천원 현장 할인이 가능하네요. 자연풍경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문경이 잘 맞을 것 같고 2박 3일 정도면 충분히 문경 전체 관광이 가능할 것 같네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