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붙는데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몇가지를 꼽자면 칼슘, 우유, 멸치, 시금치 등이 있죠. 골절로 인해 뼈가 부러진 경우라면 병원 진료가 가장 우선적이겠지만 뼈가 잘 붙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그 외의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우슬, 모과, 오가피 등의 약초가 있는데요. 아래에 소개되는 음식들은 뼈는 물론 관절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우슬

우슬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소의 무릎과 비슷하게 생겼다 해서 우슬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옛부터 뼈나 관절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이름이 알려진 약초라고 하는데요. 동의보감에 소개된 바로는 피를 잘 돌게 하고 아픈 관절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졌다고 합니다. 우슬 뿌리를 차로 만들어 먹거나 즙을 내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모과

모과는 향이 좋아서 먹기보다는 향을 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 하는 과일입니다. 동의보감에 소개된 모과의 효능은 우리 몸의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무릎에 힘이 잘 들어가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과는 설탕과 함께 절여 먹거나 가루를 내어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오가피

오가피는 뿌리껍질이나 줄기껍질을 약으로 사용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힘줄, 관절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다리나 관절이 아플 때,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들 때, 다리에 힘이 없을 때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는 물에 달여먹거나 환을 내어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저렴하면서도 효과 좋은 뼈 붙는데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경우라면 누구나 섭취하기 편한 칼슘, 우유, 비타민D와 같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합니다.

 


 

위에 소개된 음식들은 뼈 붙는데 좋은 음식인 것은 물론 뼈 건강 유지에도 좋은 음식들이므로 성장기의 어린이나 뼈가 약해지는 노년기의 어르신들께서 복용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건강관리용일 뿐 약이 아니므로 병원 진료를 우선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