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형폐기물은 냉장고, 에어컨, 런닝머신, 서랍장, 신발, 쇼파 등 크기가 큰 물건들을 말합니다. 아쉽게도 다른 쓰레기처럼 그냥 버릴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추가적인 수수료를 지불해야 버릴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거주하고 계시는 곳의 구청이나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메뉴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구로구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을 예로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로구의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신청할 수 있지만 다른 지역의 경우 회원가입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 구청이나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대형생활페기물이라고 적혀있는 곳을 찾아 접속합니다.

 

 

 

 

●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배출자 정보 / 결제자 정보 / 폐기물 종류 / 배출장소 / 배출날짜 등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합니다.

 

 

 

 

 

●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일정한 수수료를 지불해야 버릴 수 있습니다. 일일히 찾을 필요 없이 폐기물 검색 기능을 통해 요금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 주로 많이 버리게 되는 냉장고는 크기에 따라 5000원 ~ 15000원, 서랍장(신발장, 장롱)의 경우 2000원 ~ 15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크기가 클수록 수수료 역시 비싸집니다.

 

 

 

 

● 결제는 간편하게 카드를 통해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절차를 모두 마치셨다면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출력하신 뒤 폐기물에 부착하여 버리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형이 아닌 폐소형 가전제품의 경우 수수료가 없이 무료로 배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총 33종의 소형 가전은 무료 폐기 대상이니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크기가 클 수록 돈이 비싸지만 환경 보호를 위해 아까워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