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알수없는 오류로 인하여 속도가 저하되거나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기 위하여 시스템복원이라는 기능을 윈도우에 탑재해놓았는데요.

 

시스템복원은 컴퓨터를 현재보다 이전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천천히 따라오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시스템복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시스템복원

 

윈도우10 시스템복원

 

윈도우10 시스템복원 기능을 이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복원 시점은 중요 업데이트를 시행한 날로 지정되며 사용자가 직접 복원 날짜를 지정하여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1. 아무 폴더나 실행하신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내 PC - 마우스 우클릭 하신 후 속성 메뉴를 실행합니다.

 

 

 

2. 속성메뉴를 실행하신 후 화면 왼쪽 중앙에 보이는 시스템 보호 메뉴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 아래와 같은 시스템 속성창이 실행되셨나요? 빨간 네모칸의 시스템복원을 클릭합니다. 복원 시점을 직접 생성하고 싶다면 파란색 네모칸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복원 시점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4. 시스템 파일 및 설정복원 창이 실행되었다면 간단하게 안내 문구를 읽어보신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문서, 사진, 개인데이터에는 영햐을 주지 않으며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5. 목록에 보이는 시점 중 원하는 시점을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직접 생성한 날짜가 없다면 중요 업데이트가 시행된 날로 지정됩니다.

 

 

 

6. 복원 지점을 다시 확인하신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하시면 윈도우10 시스템복원 작업이 본격적으로 실행됩니다.

 

 

윈도우10 시스템복원 작업은 자동적으로 컴퓨터가 재부팅되면서 시작되며, 작업을 하기 전 중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은 usb나 외장하드에 백업 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스템복원이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정상적인 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응답없음이나 알 수 없는 작업 속도 저하가 생겼을 시에는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복구할 수 있으므로 초보자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시스템복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