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메딘은 치과구강용약으로 판매중인 제품입니다. 입안에 생긴 염증이나 구내염, 치은염 등 여러가지 질환으로 인한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좋아서 널리 사용되는 약품이기도 합니다.

 

일반의약품이라 주변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올바른 사용방법과 부작용에 주의하여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헥사메딘액의 올바른 사용방법, 효능 및 효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헥사메딘

 

 

 

헥사메딘 효과 & 효능

 

보철, 의치로 인한 염증, 아구창, 칸디다감염증, 치은염, 아프타성 구내염, 인두염, 치근막 수술후 살균소독

 

 

헥사메딘 사용법

 

1일 2회 (각 15ml)를 이용하여 1분 동안 양치질하거나 가글합니다. 의치로 인해 발생한 구내염의 경우 의치를 1일 2회 15분간 담가 세척하시면 됩니다. 다만 장기간 사용해서는 안되는 제품입니다.

 

# 천식, 알러지가 있거나 이러한 질환을 가진 가족이 있을 경우 사용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 함수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절대로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 18세 미만의 어린이(소아)에게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 사용기간은 보통 10일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헥사메딘 부작용

 

치아 착색, 치은연상치석 형성 증가, 미각 변화,

구역, 불쾌감, 어지러움, 발작, 호흡곤란, 발진, 두드러기 (즉시 사용을 중지한 후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임신)의 경우 의사, 약사와 상담후 사용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 수유부(모유 수유)일 경우, 해당 약 성분이 모유를 통해 태아에게 전달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많은 약 성분들이 모유를 통해 태아에게 전달되므로 반드시 주의하여야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