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의 용량은 과거에 비해 크게 증가해서 대부분 수 Gb ~ 수십 Gb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볼륨이 방대한 게임일 수록 용량의 크기는 어마어마하게 증가하게 되죠.

 

콘솔 게임기(PS4, XBOX 등)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라면 주로 스팀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게임을 구매하고 다운로드 받게 되는데요.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경우 게임 1개를 다운로드 받는데 걸리는 시간도 상당하게 소요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팀 다운로드 속도 향상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스팀 다운로드 속도

 

1. 스팀 다운로드 속도 향상 작업을 하기 위해 스팀을 실행 하신 후 좌측 상단의 Steam - 설정의 순서로 접속합니다.

 

 

 

 

2. 설정창이 실행되셨나요? 아래 그림과 같이 좌측 메뉴에서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 후 다운로드 지역을 Japan(일본)으로 변경해줍니다. 기본은 South korea(한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지역을 일본으로 설정해놓았으므로 언어도 일본어로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인터페이스 메뉴를 선택하신 후 언어를 일본어 (日本語 Japanese)로 변경합니다.

 

 

 

4. 지금까지 설명드린 스팀 다운로드 속도 향상 설정이 마무리 되셨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신 후 스팀을 재시작하시면 됩니다. 이 후 원하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속도가 정상적으로 향상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알려진바에 의하면 일본 -> 브라질의 순서로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일본으로 설정해놓았음에도 속도 향상이 미미하다면 브라질로 변경하여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500kb의 다운로드 속도가 9Mb로 상승한다거나 1Mb가 45Mb로 상승했다는 후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최근 게임은 용량이 수십기가바이트에 이를 정도로 방대한 용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위의 스팀 다운로드 속도 향상 방법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댓글 3

  • 스팀게임 (2018.03.21 20:32 신고)

    좋은 팁 감사합니다, 속도가 500~600키로바이트 라서 다운받는데에 너무나도 오래걸렷었는데. 설명대로 나라와 언어를 바꾸니까 속도가 많이 상승하네요, pc방이라서 이게 어느세월에 다운받아서 게임하나 맘 조리고 있었는데, 다행히도 속도 향상이 많이 되었습니다.

  • dfd (2018.05.10 23:31)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