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 음식 정보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 아니라 금이다!

by ASee 2017. 1. 22.

저는 모든 과일 중에서 사과를 제일 좋아합니다.

예쁜 것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빨갛게 익은 사과를 보면 한 입 크게 베어먹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하는데요.

아무리 사과를 좋아해도,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는 말 때문에 평소 밤이 되면 사과를 먹지 않았습니다.

배가 출출해진 밤, 냉장고를 열어보니 먹을 것은 없고, 남은 것은 사과밖에 없는데 이걸 먹어야 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을 하곤 했는데요.

 

하지만!

밤에 먹는 사과가 독이라는 말이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아시나요?

이러한 말은 한국에만 있는 잘못된 속설이라고 합니다.

즉, 밤사과가 독이라는 말은 선풍기를 틀어놓고 자면 죽는다는 말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과는 밤에 먹더라도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기로는 사과는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밤에 사과를 먹게 되면, 자는 동안 분비되는 위산으로 인해 위가 많이 상하기 때문이다, 혹은 밤에 사과를 먹으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라고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과는 아침에 먹던 밤에 먹던 시간에 상관 없이 우리 몸에서 동일한 효능과 효과를 나타냅니다.

사과는 달고 약한 신맛이 나기 때문에 산성 과일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 사과는 브로콜리, 당근과 같은 알칼리성 과일입니다.

더불어 우리 몸에 존재하는 효소들이 최적으로 반응한다는 ph7.4를 유지하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즉, 사과가 우리 신체의 위를 자극시켜 손상을 일으킨다는 말은 사실과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각에는, 어떤 음식이던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위의 부담을 덜어주고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배가 고파 잠을 이루지 못할 때, 당도가 높은 과자나 빵, 혹은 기름진 치킨, 피자를 먹게 되면 오히려 음식을 소화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 수면을 방해하고, 높은 열량으로 인해 살이 찌는 결과를 불러옵니다.

이럴 때, 사과 몇조각을 먹는 것이 훨씬 건강에 좋은데, 단맛으로 인해 몇조각 만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한개의 사과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 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우리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하는데, 사과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을 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탁월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칼륨이 우리 몸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붓기를 빼주고, 높아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침에는 금, 밤에는 독이라는 두개의 가면을 써왔던 사과!

늦은 밤, 자극적인 음식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한 사과로 건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사과는 아침이건, 밤이건 언제먹던 금입니다.

 

댓글2

  • 쿨티튝 2017.02.08 21:08

    사과는 산성과 상관이 없긴 하다만요, 사과에는 위장의 운동을 촉진시켜주는 미네랄과 유기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이갈 저녁에 섭취하게 되면, 위장운동이 활발해져 잠을자며 휴식을 취어야 하는시간에 숙면을 방해하고, 속쓰림이나 복부 불쾌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밤에먹는 사과는 독사과는 아니지만 가급적이면 오전에 먹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