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보라 & 복용법 부작용

그 날을 위한 피임약

그 날이, 그 날이라도 원한다면!

마이보라의 광고문구인데요.

 

트로트가수 홍진영이 광고하면서부터 유명해진 경구용 피임약입니다.

머시론이 압도적으로 1위의 자리를 지키다가 최근에는 마이보라와 박빙을 이루고 있다고 하네요.

 




 

대부분의 피임약이 그렇듯이 부작용과 복용방법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마이보라를 먹는 복용방법과 부작용, 그 외의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불규칙하던 생리주기가 규칙적으로 돌아오며 생리통이 줄어듭니다.
2. 생리양이 많았던 사람은 양이 감소되어 철결핍성 빈혈이 줄어듭니다
3. 먹는 피임약을 꾸준히 복용하면 난소암, 자궁내막암, 난소낭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골반염질환과 자궁외 임신 및 양성유방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마이보라 복용법

 

매일 같은 시간에 피임약을 먹는 습관을 가지면, 99% 이상의 피임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1. 피임이 목적일 때

21+7 = 28 주기가 중요합니다!

 

- 7일간의 휴약기간이 지났을 때 생리가 끝나지 않았다 하더라도 다시 복용을 시작해야 합니다.

 



 

 

 

2. 주기 연장이 목적일 때

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부터 연장하고 싶은 날 까지 복용해야 합니다.

 

- 해외 여행과 같이 중요한 날과 생리 예정일이 겹칠 때 이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복용중단 후 2~3일 내 생리가 시작됩니다.

 



 

 

 

복용을 깜빡했을 때

 

경구용 피임약은 매일 같은 시간에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혹시나 깜빡하고 먹는 날을 놓쳤다면 아래와 같이 복용 스케줄을 조정해주어야 합니다.

 



 

 

 

 

마이보라 부작용

 

1.메스꺼움, 두통, 복통, 불규칙한 출혈, 기분변화가 생겨요.

많은 여성들께서 피임약 복용 초기에는 위와 같은 증상을 겪게 됩니다.

이는 신체가 호르몬에 적응해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사라지게 되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의 심한 불편함을 느낀다면 약사와 상의 후 복용을 중단하거나 본인과 잘 맞는 다른 약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피임약을 오래먹으면 임신이 안되는가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피임약을 복용한 여성들과 한 번도 복용하지 않은 여성들의 가임률에는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도 피임약이 여성의 가임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보고했습니다.

 

 

3. 휴약기 없이 계속 먹어도 되나요?
경구용 피임약은 휴약기 없이 계속 먹더라도 체내에 쌓이지 않으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심한 월경통을 앓거나 자궁내막증 수술 이후 재발 방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피임약을 휴약기 없이 복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4. 술을 마시고 피임약을 먹으면 안되나요?
술을 마신다고 해서 피임약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피임약 복용 후 4시간이내에 구토를 하였을 경우에는 바로 한 알을 추가로 복용해야 합니다.

 

 

5. 월경 기간이 아닌데도 출혈이 생겨요.

처음 3개월 동안 불규칙한 출혈이 나타날 수 있는데, 피임약에 들어있는 호르몬 성분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복용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3개월이 지났음에도 출혈이 계속되거나 양이 많아지면 복용중단 후 의사의 진료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6. 피임약을 계속 먹으면 암이 생기나요?

대부분의 연구에서 피임약과 유방암 간에 강력한 연관성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난소암: 여러 연구를 종합하여 본 결과 피임약 복용 시 난소암 발생 위험은 감소하였습니다. 특히 복용 중단 후 30년이 지나도 난소암 발생 위험률이 감소하였습니다.

자궁내막암: 연구에 따르면 피임약 복용 시 자궁내막암 발생 위험도는 약 50%로 감소합니다. 장기간 복용할수록 보호 효과가 증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