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 가성비 스마트폰 :: 샤오미 미맥스 개봉 리뷰

2년 가까이 사용해왔던 LG의 뷰3가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 증상이 심해서 결국 핸드폰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G6나 S8을 가지고 싶었지만 가격도 비싸고 또 다시 2년 약정의 노예가 되기는 싫어서 무약정의 헬로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샤오미의 미맥스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미맥스2가 곧 출시될 예정이긴 하지만 미맥스와 스펙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미맥스1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미맥스는 6.44인치의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저장 용량과 램 용량에 따라 (16, 32, 64, 128Gb)로 총 4가지 버전의 라인업을 가진 스마트폰 입니다.

 

16, 32Gb버전은 스냅드래곤 650을, 64, 128Gb버전은 스냅드래곤 652을 장착했는데요.

최고 사양인 128gb을 구입하더라도 가격 차이가 큰 편이 아닌데,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32gb버전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4gb버전은 128gb과 가격 차이가 정말 근소하기 때문에 128gb버전을 구입하시는 것이 정답입니다.

(큐텐에서 기본 쿠폰 적용한 후 구입할 시 64gb버전과 128gb의 가격 차이가 몇 천원정도 밖에 나지 않습니다.)

특히 용량이 적을수록 램도 적기 때문에 4gb램을 가진 128gb를 추천합니다.

 

 

샤오미 미맥스

 

저는 128gb버전을 한화로 28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큰 용량이 필요한 것은 아니었지만 최고 사양으로 하더라도 가격이 정말 저렴한 편이기 때문이었는데요.

 

개봉 후 글로벌롬 설치 제품을 구입하였다가 8일만에 받은 택배가 산산조각이 나서 온 탓에 미개봉 제품을 재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미개봉 제품 역시 주말포함 8일만에 받을 수 있었는데 다행히 파손 없이 무사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6.44인치로 태블릿에 가까운 크기를 가진 패블릿입니다.

게임이나 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에게 아주 적합한 크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리니지 레볼루션 전용으로 구입하시는 분들도 꽤 계실 정도로 큰 화면이 만족감을 주는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맥스는 국내 정식 출시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구입당시 개봉 후 글로벌롬 설치 제품을 구입하거나, 미개봉 제품을 받은 후 글로벌롬 혹은 eu롬을 본인이 직접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귀찮은 것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글로벌롬이 설치된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글로벌롬을 설치하는 방법은 하단의 포스팅에 설명하겠습니다.

 

 

샤오미 미맥스 스펙 (128Gb 버전)

6.4인치 FullHD 디스플레이 (1920 * 1080)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

4GB RAM / 128gb ROM

전면 500만 / 후면 1600만 화소

알루미늄바디, 지문인식

4850mAh 배터리

 

최신 기종의 핸드폰보다는 당연히 저사양이지만 실사용하기에는 전혀 무리 없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4850mAh로 대용량 배터리를 가진 덕분에 아주 오래가는 실사용 시간을 보장합니다.

 

 

 

포장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하지만 아주 빵빵한 에어백으로 감싸져있기 때문에 파손에 대한 걱정은 조금은 내려놓아도 될 것 같습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곧장 미맥스의 큰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 때문인지 굉장히 심플한 기본구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어폰이 없으니 이어폰이 없어도 당황하지 마시고 소장하고 계시는 이어폰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왠만한 남자 손보다도 큰 크기입니다.

저는 남자치고 손이 큰 편이 아니라 더욱 크게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손이 작은 여성이라면 아마 쓰기가 꽤 불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맥스의 색상은 골드와 실버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골드는 조금 싸구려같이 보여서 실버색상을 선택하였습니다.

예쁜 실버는 아니지만 어차피 케이스를 착용하고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사실 색상에 대해서는 큰 신경쓰지 않고 구입하였습니다.

 



 

 

 

굉장히 심플한 기본 구성입니다.

충전기와 간단한 설명서, 유심 트레이 탈착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 콘센트가 220v의 돼지코가 아니라 80년대에 사용하던 11자 형태의 110v 콘센트 입니다.

개봉 후 글로벌롬 제품을 구입하시면 서비스로 돼지코를 넣어주는데 저처럼 미개봉 제품을 구입하시면 돼지코를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철물점에 가시면 1000원 정도면 쉽게 구입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LG의 뷰3 입니다.

뷰3도 화면이 꽤 큰 핸드폰인데 미맥스앞에서는 굉장히 작아보입니다.

최신기종의 핸드폰으로는 V20 바디 전체가 딱 미맥스의 화면만한 크기입니다.

조금은 크기가 가늠 되시려나요?

 

 



 



 

 

 

돼지코를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저는 다행히 가지고 있던 돼지코가 있어서 따로 구입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50%정도로 충전된 상태로 도착합니다.

USB-C타입이 아니라 기본 5핀이기 때문에 쓰시던 아무 충전기나 사용하셔도 상관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유심은 나노유심과 마이크로유심 2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산 핸드폰은 기본 듀얼스탠바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심을 꽂을 수 있는 곳이 2곳인데 덕분에 국내에서도 듀얼스탠바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은 유심핀을 아래 사진의 구멍에 꽂은 뒤 눌러주시면 트레이를 빼낼 수 있습니다.

 



 



 



 



 



 



 

 

 

기본 MIUI8버전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미개봉 제품은 중국롬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한글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글로벌롬이나 eu롬을 개인적으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MIUI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깔끔한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미맥스는 기본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들은 당연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외산핸드폰은 은행등의 앱이 실행불가능한 제품이 있는데 미맥스는 은행등의 어플들도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내구성 문제 (특히 바디가 휘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지 뒷주머니에 넣으시는 일은 되도록 삼가해야 하고, 하드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구성에 말이 많은 제품이라 바닥에 떨구는 순간 운명을 달리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사용해본 사람은 모두 놀라게 되는 빠릿함과 오래가는 배터리로 인해 만족감이 높은 스마트폰이라고 하는데요.

카메라 성능 (특히 저조도 등의 야간)이 좋지 못한 것이 단점 중 하나이기 때문에 사진 촬영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