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계] 피쿡 스마트 체중계 Mini 사용후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바로 스마트 체중계 입니다.


시중에 많은 스마트 체중계 제품이 있는데 제가 선택한 것은 ‘피쿡 스마트 체중계 Mini’ 입니다.



이 제품으로 선택하나 이유는 별다른건 없습니다.


원래는 원마이 제품을 구매하려 했는데 제 핸드폰이 구형이라 어플 연동이 안된다고 하네요.


윈마이는 안드로이드 ‘킷캣’이상에서만 연동된다고 하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제품의 외형은 심플한 상자에 담겨 있는데, 포장 상태도 마음에 듭니다.









 


중국 제품이라 해서 걱정했는데 포장이나 제품 마감상태가 굉장히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하얀색 유리제품이라 깔끔한 점이 마음에 드네요.

건전지로 작동되는 제품인데 상자안에 건전지가 기본으로 포함돼있어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점도 장점입니다.


 


사용방법은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모두 앱마켓에 가서 picooc 어플을 다운 받아 이메일 작성 후 회원가입하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평평한 바닥에 올려놓고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되는데요.

핸드폰을 흔들어주면 체중측정 준비가 되었다고 알람이 울립니다. 이때 체중계에 올라가기만 하면 자동측정이 시작됩니다.



어플 내부에서 자신의 나이 성별 키 등을 직접 입력할 수 있어서 정확한 신체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기능이 어떤지 봐야겠죠?

3만원 정도의 가격에 신체 데이터를 10가지나 확인할 수 있다니, 다양한 기능이 만족스럽습니다.






그럼 측정을 해봐야겠죠?


 



측정이 끝나면 위 사진처럼 총점 100점 만점으로 해서 현재 점수가 나오고 무엇이 부족한지 적당한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식사를 하루에 1끼 밖에 못하고 다녀서인지, 항상 단백질 부족이라고 나오네요. 

운동한다고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도 항상 부족한 것을 보니, 평소 식습관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 자세한 확인도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단백질 부족에 대해 알아보니 단백질이 부족하면 피로, 근력상실 등의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평소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게 단백질 부족 탓이었나 봅니다. 식사를 잘해야 겠어요.

일단 저는 표준형 체형이라고 나오는데 각자 자신의 체형이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살 이라도 젋게 나오니 다행이네요. 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피쿡 스마트 체중계의 또 다른 장점은 이전에 측정했던 결과와 비교분석이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그래프로 눈에 보기 쉽게 확인할 수도 있고, 밑의 사진처럼 분석결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 체중계를 이용할 때 꼭 숙지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측정 시간입니다.

측정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바로 오후와 자기전 이라고 하는데요.

기상하고 바로 측정하면 체중은 적게 나가도 수분배출로 인해 체지방이 엄청 높게 나오게 되네요.

아침에 재고 나온 체지방에 놀라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 체중계입니다.

어플과 연동해서 내 신체 정보를 관리 하기 매우 편한데요. 평소 운동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가격 역시 아주 저렴합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3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네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평소 체중관리를 하거나 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