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작고 귀여운 5종

최근에는 애완동물을 기르시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흔하게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에서 부터 새, 파충류, 물고기 등 다양한 애완동물이 존재하는데요. 귀엽다거나 예쁘다는 이유로 애완동물을 들여왔다가 생각과는 다른 모습에 버림받는 동물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누구나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털이 빠지지 않고 키우는데 큰 돈이 들어가지 않는 애완동물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이라 하더라도 시간과 돈, 애정을 투자하지 않으면 절대 안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되겠죠?

 



 

 

●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첫번째는 물고기입니다. 애완견이나 애완묘보다 키우는데 드는 비용이 적고 혼자 사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무난하게 키울 수 있고 관상용으로도 좋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두번째는 거북이입니다. 애완 거북이는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아담하고 귀여운 느낌을 주는데요. 햇빛을 쬐야 등껍질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3~4회 정도 햇빛을 쬐주어야 합니다. 대부분 보통 반수생거북이를 키우므로 어항을 갖추는게 기본이며 물온도를 26도 ~ 28도로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거북이 먹이로는 거북이 사료, 채소, 감마루스 등이 있다고 하네요.

 







 

 

● 세 번째는 햄스터 입니다. 어렸을 때 한번쯤은 키워봤을만한 햄스터는 귀여운 외모와 함께 키울 때 돈이 적게 들어가는 이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기 때는 합사해서 키워도 되지만 성체가 되면 서로 싸우는 일이 흔하기 때문에 분리해서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네번째는 고슴도치입니다. 고슴도치 특유의 귀여운 외모로 인해 마니아가 많은 동물이라고도 하는데요. 훈련이 잘 된 고슴도치는 핸들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료값도 저렴하고 털이 빠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네요!

 







 

 

● 다섯번째는 앵무새입니다. 앵무새는 애완조로 많이 키우는데 종류에 따라 사람말을 따라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능이 좋아 스스로 샤워부터 위생관리까지 할 수 있고 호기심과 애교가 많아 주인과 쉽게 친해지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키우기 쉬워야 하는만큼 털이 빠지지 않고 키우는데 들어가는 돈이 크지 않은 동물 위주로 선정해 보았는데요.

 



 

아무리 다른 동물에 비해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이라 하더라도 반드시 관심과 애정을 주어야 한다는 사실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한번 들인 애완동물은 나의 가족으로 평생 함께 간다는 마음으로 들여와야 한다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