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여성못지 않게 남성들도 메이크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남자 비비크림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여러 제품을 사용해왔는데요. 엠도씨에서 메이크업에 관심있는 남성들을 위해 ‘엠도씨 맨즈 프라이머 비비세트’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엠도씨는 남자 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덕분에 남성 피부에 잘 맞는 제품들을 출시해왔는데요. 이전부터 엠도씨 화이트닝 크림을 만족하며 사용해왔기 때문에 비비크림&프라이머도 큰 기대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BB크림은 알아도 프라이머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흔한데요. 프라이머는 넓은 모공이나 주름을 커버해서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엠도씨 스킨 포어 프라이머는 오일프리 제품이라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엠도씨 맨즈 비비크림과 프라이머로 도자기 피부 만들기에 도전해봤습니다.
얼굴에 바르기 전에 손등에 가볍게 발라보았는데요. 몇몇 제품은 질감이 무거운 탓에 사용하기가 불편했는데 엠도씨 비비크림은 묽은 제형인데다 발림성이 좋아 부드럽게 발려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피부톤에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비비크림을 바른 오른쪽이 확실히 밝은 톤을 보여주네요!
많은 남성분들께서 비비크림을 바를 때 흔히 실수하는 것이 있다면 ‘양 조절’이라고 할 수 있겠죠? 비비크림은 생각보다 꽤 넓게 발리기 때문에 적은양으로 사용해야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손등에 대충 발라보았는데도 자연스럽게 톤업이 되는 것이 참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남성 비비크림의 포인트는 바른듯 안바른듯한 자연스러움이라 생각합니다. 뽀얀 피부를 연출한다고 덕지덕지 바르다 보면 얼굴만 새하얀 몽달귀신이 되기 쉽상이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하얘진건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만 바르시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본격적으로 얼굴에 발라볼텐데요.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에는 반드시 스킨로션과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주셔야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아무리 비비크림이 좋아도 금방 들떠서 바른티가 심하게 나거든요.
스킨로션과 수분크림을 바르셨다면 프라이머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프라이머는 모공이 넓고 기름기가 많은 T존과 콧잔등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라이머는 적은 양으로 넓게 펴바른다는 느낌으로 사용해야 하고 골고루 발라주셔야 밀리지 않습니다.
스킨 포어 프라이머는 피지 컨트롤 파우더가 있어서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피부를 건조하지 않고 보송보송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저 같이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 피부에 아주 딱입니다!
프라이머를 발랐으니 이제 비비크림도 사용해봐야겠죠?
계속 말하지만 비비크림은 적은 양으로도 생각보다 넓게 발리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을 쓰기 보다는 적은 양을 사용하면서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라면 손으로 바르기 보다는 에어퍼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퍼프는 올리브영같은 곳에 가시면 2000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는데 손으로 바르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바른쪽과 바르지 않은 쪽을 구분하기 위해서 얼굴 반쪽만 바를 예정인데요. 이 정도 양이면 충분합니다! 엠도씨 비비크림이 발림성이 좋아서 바르기가 편해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수분 크림과 프라이머를 모두 바른 상태인데요.
저는 피부가 검고 붉은기가 도는 편인데 이것이 콤플렉스였던 탓에 꽤나 다양한 비비크림을 사용해왔죠. 돈낭비라 생각했던 제품도 아주 많았는데 엠도씨 비비크림은 과연 어떨지 궁금합니다!
엠도씨 맨즈 프라이머 비비세트를 모두 발라보았습니다!
위의 사진과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확실히 피부톤이 밝아지면서 피부결이 깔끔하게 정돈된 것이 보이시죠? 약간 과장을 보태자면 피부결이 잘 정돈된 덕분에 도자기 피부가 된 것 같습니다. 아주 만족합니다!
엠도씨 맨즈 프라이머 비비세트.. 큰 기대를 한 것이 아니었는데 자연스러움, 발림성, 지속시간 등 모든 면에서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정말 가성비마저 완벽합니다! 남성용 비비크림 종류가 많지 않아서 여성용 제품도 여러개를 사용해보았는데 손에 꼽을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무상으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한 사용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