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번역 버튼 1초만에 활성화 시키기

매우 다양한 브라우저 중에서도 가장 큰 사랑을 받는 것은 바로 구글 크롬이라 할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통한 다양한 기능 추가는 물론 빠른 속도를 장점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또 다른 인기 요소 중 하나를 꼽자면 번역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로 표기되는 사이트에 접속하더라도 크롬 번역 버튼 클릭을 통해 웹사이트의 모든 언어가 한글로 자동 번역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번역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해결 방법은 단 1초면 될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 번역 버튼

 


크롬 번역 버튼
크롬 번역 버튼

 

 

크롬 번역 버튼

 

1. 크롬 번역 버튼 활성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외국어로 표기되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한국어(으)로 번역(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한국어(으)로 번역(T)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번역이 진행되며 우측 상단에 크롬 번역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시 원본을 보고 싶으시다면 원본 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크롬 번역 버튼의 옵션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설정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실행된 웹사이트의 언어에 따라 옵션 내용이 변경되며 (언어) 항상 번역, (언어) 번역 안함, 이 사이트 번역 안함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언어) 항상 번역 : 기본 설정된 언어(한글)로 항상 자동 번역됩니다.

(언어) 번역 안함 : 외국어로 작성된 웹페이지에 접속하여도 번역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4. 옵션의 언어 변경을 선택하시면 페이지 언어와 번역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등은 물론 생소한 남부 소토어, 네덜란드어, 네팔어 등 매우 다양한 언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5. 페이지 언어와 번역 언어는 별도로 설정해야 합니다. 페이지 언어는 현재 실행된 웹페이지에서 사용중인 언어를 말하며, 번역 언어는 번역되는 언어를 뜻합니다. 한국어로 번역을 원할 경우 당연히 번역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야 합니다.

 



 

 

6. 매번 크롬 번역 버튼을 사용하기가 귀찮다면 아래와 같이 항상 번역에 체크표시 하면 됩니다. 항상 번역에 체크해놓으실 경우 설정해놓으신 언어가 표기될 때는 번역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항상 자동 번역이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1초면 할 수 있는 크롬 번역 버튼 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해외직구를 자주 하는 편인데 번역 기능이 훌륭한 크롬의 덕을 자주 보고 있습니다. 직구를 하실 때나 외국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외국인과 이메일이나 문자를 주고 받을 때는 위의 기능을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