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 구입’이겠죠?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다니는 것도 좋지만 자동차가 있으면 주말에 놀러갈 수도 있고, 누구나 ‘내 자동차’라는 환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구입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사회초년생일 경우에는 대부분 연봉도 높지 않고 목돈도 없고, 경우에 따라 학자금 대출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성능이 좋고 디자인이 멋진 고급 자동차를 구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 사회초년생 자동차로 신차가 부담스럽다면 중고차가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자동차를 잘 볼 줄 아는 사람이라면 상태가 좋은 중고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잘 모르는 분이라면 SK엔카 직영몰에서 보증 인증을 받은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금부터 사회초년생 자동차로 추천하는 자동차에 대해 소개합니다.
현대 아반떼AD
아반떼는 준중형자동차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는 자동차입니다. 준수한 외관은 물론 6단 변속기, L당 13km라는 준수한 공인 연비, 준중형중에서도 넓은 실내 등 많은 장점을 가진 차량입니다.
아반떼AD 트림 중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밸류플러스는 1690만원부터 시작하는데, 부족한 옵션을 추가하다보면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하지만 밸류플러스는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가격대를 중요시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기아 K3
아반떼와 형제차라고 할 수 있는 기아의 K3입니다. 아반떼와 마찬가지로 준중형 자동차이면서 k5보다는 조금 둥글둥글하고 귀여운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k3역시 L당 13~14km의 준수한 연비와 6단 변속기를 장착했으며, 아반떼를 비교 대상으로 놓고 고민을 하게 만드는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최저가가 아반떼 보다 조금 낮지만, 많이 구입하는 트렌디 ~ 트렌디스타일 트림의 경우 아반떼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아반떼를 추천하는 경우도 k3를 추천하는 경우도 있으니 직접 시승한 뒤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최근 외관이 크게 바뀐 신형 크루즈가 출시되면서 많은 관심을 끌어모았던 차량입니다. 하지만 준중형이라는 차급에 비해 높은 가격이 책정되면서 불만이 쌓이자 다시 가격이 인하된 작은 소란도 있었는데요.
많이 구입하게 될 크루즈 LT 트림의 경우 시작 가격이 1999만원으로 옵션을 조금만 추가하면 금새 2000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가격을 중요시하고 현대기아가 아닌 차량을 구입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차량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분들께서 많이 구입하는 크루즈입니다.
▶ 사회초년생 자동차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돈이 부족한 사회초년생에게 가장 좋은 것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겠지만 내 차 마련의 꿈을 포기할 수는 없겠죠?
가격이 더 저렴하고 가격대를 중요시 여긴다면 경차나 소형차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짐을 자주 싣거나 장거리 여행, 가족, 친구들을 자주 태워야 하는 경우와 차후 재판매까지 생각했을 때는 준중형급의 자동차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