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스프레이 :: 효능 가격과 제품추천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존을 위해 만들어낸 성분이라고 합니다.

각종 유기물과 미네랄이 아주 풍부해서 대략 104종의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특히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 유기산, 플라보노이드는 세포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테르펜류라는 성분은 항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100여가지의 플라보노이드가 들어가 있어서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프로폴리스는 캡슐과 스프레이 형태로 구입할 수 있는데, 어쩌다 보니 캡슐과 스프레이 모두 가지게 되었네요.

프로폴리스는 특유의 냄새가 있는데, 역한 맛과 냄새를 잘 참지 못하는 분은 캡슐로 된 제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레이 제품은 향과 맛이 굉장히 강합니다.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다양한 제품이 판매중입니다.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등... 다양한 프로폴리스 원산지가 있는데요.

구입 하실 때는 원산지는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고 플라보노이드 함유량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식약처에서 플라보노이드 1일 최대 섭취량을 17mg으로 정해놓았기 때문에 플라보노이가 17mg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인터넷 판매 제품을 살펴보니 플라보노이드 함유량이 표기되지 않은 것도 있고, 또는 함유량이 너무 적은 제품들도 있었는데요.

건강에 좋으려고 먹는 제품인데, 정작 해당 성분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겠죠.

 

또한, 부원료는 무엇을 사용했는지 식약처인증은 받은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뿌렸을 때 단 맛이 많이 나는 제품은 단맛을 내는 부원료가 많이 들어간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확실히 구입하는 방법은 약국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과 약국에서 판매하는 가격 차이가 그리 크지도 않을 뿐더러, 플라보노이드 함유량과 식약처 인증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물받은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약국에서 20000원에 판매중인데, 플라보노이드 함유량도 17mg이고 식약처 인증도 함께 받은 제품입니다.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효능 효과

 

프로폴리스의 주요 효능은 항염, 항산화, 면역증강인데요.

우리 몸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그란딘이라는 효소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활성산소를 없애서 항산화(노화억제)효과가 있고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암세포 복제를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강한 맛과 냄새를 잘 참지 못하는 분은 스프레이 제품은 사용하기 어려울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역한 것을 잘 참는데도 맛과 향이 정말 꽤 강하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냄새가 꽤 강해서 외출했을 때는 사용하기 어렵고, 집에서 사용하기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스프레이 제품의 장점은 흡수가 용이하고,  구강에 뿌리면 구강 내 항균작용과 세균억제에 효과적이라는 것인데요.

구내 유해 세균과 구취제거, 기관지 보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입이 헐었을 때, 구내염 등이 자주 생기는 분이라면 프로폴리스 스프레이가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저는 구내염을 항상 달고 다니는데요.

이번에는 거의 검지손톱만한 구내염이 생겼는데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부터는 확실히 염증이 호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구내염이 심할 때는 밥도 먹기 어렵고 말하기도 어려워 하는데요.

프로폴리스는 진통 효과가 아스피린과 비슷한 정도이면서 천연물질로 부작용이 적어 염증 완화와 진통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입이 자주 헐거나 구내염이 자주 생기는 분들께는 스프레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