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생리통 탁센 ::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알아보기

녹십자에서 출시한 탁센이라는 해열 진통 소염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여성분들에게는 생리통 진통제로 더욱 유명한 제품이기도 한데요.

약효가 잘 맞는 사람은 정말 진통효과가 탁월하다고 느낄 정도라고 하네요.

 




 

나프록센이라는 성분으로 만든 약인데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로 탁센의 주 성분이기도 합니다.

탁센외에도 이지엔6이브나 그날엔 같이 생리통에 효과좋기로 유명한 여러가지 제품이 있으니 본인에게 잘 맞는 약품을 선택해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반드시 지켜서 드셔야 합니다!

다른 진통제(이지엔6, 그날엔)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셨으면 합니다.

 

 

 

 



 

 

탁센 효능 효과

해열 진통 소염제인 만큼 생리통, 두통, 관절염 등에 사용할 수 있고 발치 후 치통이나 외상, 좌상, 염좌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탁센 복용법

탁센은 1캡슐에 나프록센 250mg이 들어있는데 하루에 총 1250mg이상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5캡슐)

나이가 많다면 용량을 줄여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 기준 생리통이나 발치 후 통증으로 먹을 때

처음에 500mg(2알)을 복용한 뒤 6시간 ~ 8시간 간격으로 250mg씩 복용하시면 됩니다. 단! 하루에 총 1250mg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 기준 편두통으로 먹을 때

처음 750mg(3알)을 복용한 뒤, 필요하면 250mg ~ 500mg을 더 복용하면 됩니다. 단, 처음 복용한 뒤 30분이 지난 후에 복용해야 합니다.

생리통에 드셨던 것과 같이 하루에 1250mg을 넘게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탁센 부작용 주의사항

매일 술을 세잔이상 드시는 분이 탁센을 드시면 위장출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금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임부(임신한 여성)일 경우에는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은데, 동물실험에서 분만지연, 난산 등의 부작용이 발생되었기 때문에 임산부일 경우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유부 (모유 수유)

탁센은 모유를 통해 신생아의 프로스타글란딘 합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모유 수유중이라면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2세 미만의 영아에게는 복용하지 않아야 하며, 소아일 경우에는 최소용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령자(노인)일 경우에는 부작용 발생 위험이 높으므로 적은 양부터 복용해서 최소용량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은 탁센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소화성궤양

심한 혈액이상, 간장애, 신장애, 심부전, 고혈압 환자

아스피린 등의 다른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아래와 같은데 부작용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위불편감, 복통, 구역구토, 설사, 변비, 발한, 이명, 붓기, 졸음 등등

 




 

탁센 가격

탁센 1상자에 10캡슐이 들어있는데, 보통 3000원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