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클로 :: 효능 효과 사용법 부작용 가격 등 알아보기

올해도 어김없이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저는 더위도 엄청나게 타지만 땀도 정말 많이 나는 타입이라 언제나 땀에 젖는 옷 걱정에 냄새 걱정으로 여름을 정말 싫어하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겨드랑이, 손, 발 등의 땀 때문에 블라우스나 셔츠가 젖지는 않을까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데, 데오드란트는 땀냄새를 없애줄 뿐이고 땀이 나는 것 자체는 막을 수 없다고 합니다.

반면에 땀이 나는 것 자체를 막을 수 있는 제품이 바로 ‘드리클로’라는 제품입니다.

드리클로는 발한제(지한제)라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드리클로



염화알루미늄수화물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드리클로 데오드란트 차이점

데오드란트는 땀 냄새를 억제해주는 효과를 가지지만 땀이 나는 것 자체는 막아줄 수 없는데요.

반면에 드리클로는 다한증 치료제로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드리클로 효능 효과

주로 겨드랑이, 손, 발의 다한증(땀과다)에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드로클로액이 땀샘(땀 구멍)을 막아서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주로 피부 표피에만 흡수되고 체내로는 흡수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드리클로가 치매나 유방암을 일으킨다는 소문이 있는데요.

알류미늄염이 치매를 유발하는데 기여한다는 직접적인 증거는 없다고 합니다.

만약 치매를 유발한다 하더라도 피부에 바르는 것으로는 알루미늄이 흡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방암의 경우에도 FDA, 미국 국립 암센터에서 연구한 결과 발한제 사용이 유방암 발생과 연관 짓기에는 의학적인 근거가 없다고 발표했다고 하네요.

 




 

드리클로 사용법

드리클로는 사용방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용법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1. 하루 한 번, 저녁에 샤워 후 물기를 완전히 건조시킨 뒤 원하는 부위에 발라줍니다.

# 수분이 남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피부에 따가움, 작열감(화끈거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다음 날 아침에 물로 드리클로액을 씻어줍니다. 비누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물로 씻어내지 않을 경우 옷감이 변색(착색)되어 얼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 옷, 귀금속 및 광택을 낸 금속에는 약이 닿지 않도록 합니다.

 



 

 

땀 나는 것이 멈출 때 까지는 보통 매일 밤 한번씩 사용하고, 증상이 호전되면 일주일에 1회 ~ 2회로 줄여서 사용합니다.
땀 나는 것이 멈추면 드리클로 사용을 중지하고, 땀이 다시 나기 시작하면 드리클로를 다시 사용합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스스로 상태를 관찰하며 사용해야 합니다.

 

# 겨드랑이 제모를 한 뒤 바로 사용하면 자극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드리클로를 사용하기 12시간 전에 제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드리클로 부작용 주의사항

드리클로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아래와 같은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약을 사용하기 전 12시간 이내에 면도(제모)한 부위, 손상되거나 자극받은 피부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모제의 경우에도 약을 사용하기 12시간 전후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눈, 코, 입과 점막 등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만약 약이 닿았을 경우에는 흐르는 물에 잘 씻어냅니다.

 

 

# 임부(임산부, 임신)

드리클로를 임산부에 국소적으로 적용한 자료는 없는데, 동물실험에서 생식독성이 발견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 수유부 (모유 수유)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이행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수유중에 드리클로를 사용할 경우에는, 아기에게 약이 노출되지 않도록 가슴(유방)에는 약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가슴에 닿았을 경우에는 약이 남지 않도록 잘 씻어낸 후 수유해야 합니다.

 

# 소아

12세 이하의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에는 아직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의 아래와 같은데, 부작용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고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감, 통증, 가려움증, 홍반, 발진, 피부 작열감(화끈거림), 발적, 낙설(피부 벗겨짐) 등

 

# 땀분비가 감소하면서 일시적으로 자극감이나 발적(붉게 충혈)이 발생할 수 있는데 증상이 심할경우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낙설(피부 벗겨짐)이 심할 경우에는 습윤제나 1% 하이드로코르티손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과량 사용할 경우에는 자극감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삼켰을 경우에는 오심, 구토, 설사, 구강 작열감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다량의 물로 입을 헹궈낸 뒤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약에 에탄올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드리클로 가격

일반 약국에서 1개 (20ml)에 12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변의 약국에 직접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하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