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카네스텐연고 :: 효능 효과 부작용 사용법 가격 알아볼까요

저는 군생활 시절 무좀에 걸려본 적이 있는데 발가락 사이사이가 너무나 간지럽고 발의 피부가 벗겨지는 통에 꽤나 고생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치료가 되었지만 그 당시에 무좀이 참 쉽게 옮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무좀 때문에 개별 슬리퍼를 사용했었음에도 공용 생활이다 보니 예방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탓이겠죠.

 

무좀은 무좀에 걸린 사람과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하는 것이 가장 위험성이 높지만, 피부 접촉이 없더라도 수영장, 공용 목욕탕, 발수건, 신발 등을 통해서 쉽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좀에 걸리면 인설(각질, 비듬)에 무좀균이 득실거리게 되는데 공용 시설에서 이러한 인설을 통해서 쉽게 무좀에 걸릴 수 있습니다. 평소 공용시설을 잘 이용하지 않더라도 발을 습하게 유지한다거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에 의해 발 피부 손상이 생겼을 때 감염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카네스텐연고 효능 효과



 

 

카네스텐크림은 무좀을 포함한 피부질환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연고입니다. 무좀의 원인이 되는 진균을 없애는 광범위 항진균제이기 때문인데요. 시중에 다양한 무좀약이 출시되어 있지만 40년 이상 판매되며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무좀, 백선, 어루러기, 피부칸디다, 칸디다성 외음염, 칸디다성 귀두염

진균에 감염된 피부질환 등

 

 

 

카네스텐연고 사용법

카네스텐연고 바르는 법을 준수해서 사용해야 올바른 치료효과를 나타냅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부위를 깨끗하게 씻은 뒤 건조시킨 피부에 1일 1회 ~ 3회 얇게 펴서 골고루 문질러주며 발라줍니다.

# 약효를 높인다며 연고를 바른 뒤 붕대나 수건등으로 환부를 감싸는 등의 밀봉법은 좋지 않습니다.

 

무좀 (피부진균병)  : 3~4 주

어루러기 : 1~3 주

홍색음선 : 2~4 주

칸디다성 외음염 및 칸디다성 귀두염: 1~2 주

 

무좀의 경우 3주에서 4주정도 꾸준히 발라주어야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약을 바른 뒤 상태가 호전된다고 해서 연고 사용을 중지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외관상으로는 호전이 되었더라도 피부에 남아있는 무좀균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상태가 호전되었다고 하더라도 2주정도 더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연고를 계속해서 사용하더라도 증상에 개선이 없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네스텐연고 부작용 주의사항

카네스텐은 40여년 동안 판매되며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이라고 하지만, 모든 약이 그러하듯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언제나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아래와 같은데요.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면 피부 손상 예방을 위해서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신, 저혈압, 호흡곤란, 두드러기, 작열감(화끈거림), 피부 건조, 피부염 등

물집(수포), 피부 통증, 부종(붓기), 홍반(붉은 반점), 피부 자극, 박리(피부 벗겨짐), 가려움, 따끔거림

 



 

 

 

 

 

만약 임산부(임부, 임신)이거나 수유부(모유 수유)일 경우에는 어떤 약이던 사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카네스텐 연고는 아직 임부에 대한 임상시험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부일 경우에는 되도록 의사와 상담 후 사용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유부일 경우에는 약 성분인 클로트리마졸이 모유를 통해 배출되는 것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연고를 바르는 동안에는 모유수유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네스텐연고를 사용하면서 자극이 심하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중간에 사용을 멈춰버리면 치료가 완전히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방법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를 과다하게 바르는 것은 당연히 좋지 않기 때문에 이전에 적게 사용했다고 해서 다음에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적정량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하던 양말이나 수건, 옷 등은 매일 갈아주고 세탁해서 사용하는 것이 재발을 예방할 수 있고 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고를 사용한다고 해서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 발가락 사이를 잘 말려주고 습기가 없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 (2세 미만)의 어린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피부에 바르는 약이므로 먹거나 눈, 점막 등의 부위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네스텐연고 가격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없이도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의 차이가 조금씩 있는데 보통 9000원 ~ 10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