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 부작용 간손상 될까?

다이어트 효과가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가르시니아에 대해 아시나요? 가르시니아는 칼슘, 철, 비타민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체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가르시니아는 불용성과 수용성 2가지 형태가 있는데 수용성은 가르시니아는 체내 콜레스테롤과 독성물질을 흡착하고 체지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불용성일 경우가 많다 보니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건강에 좋다고 무턱대고 먹다보면 당연히 부작용이 생기게 되는데요. 가장 유명한 부작용을 꼽자면 바로 '간손상'을 꼽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르시니아를 복용한 사람 중 16명에게서 급성 간염, 간부전과 같은 간손상 질환이 발생하기도 했었는데요. 식약처에서 발표한 바로는 가르시니아와 다른 약품을 함께 복용하면서 발생한 경우이기 때문에 가르시니아 자체가 간손상을 일으키지는 않는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가르시니아

 

 

 

가르시니아 부작용

식약처에서 가르시니아가 간손상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발표하긴 했지만 찝찝함이 사라지지는 않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호흡곤란, 안구경련, 두통, 발한, 혈압상승

저혈당, 메스꺼움, 현기증, 구토, 위장 통증, 방광염

설사, 변비, 발진, 불안, 신경과민, 수면장애 등

 



 

실제로 단기적인 체중감량에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 가르시니아 효과 자체로 살이 빠지기 보다는 운동 등을 통해 빠진 것이 더 크다는 의견도 있으니, 다이어트 효과를 너무 맹신해서는 안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