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1분만에 신청하기!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경찰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마일리지 캠페인입니다. 안전운전서약을 통해 1년간 무사고, 무위반 운전을 할 시 10점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제도인데요. 예를 들면 운전면허 정지 수준인 40점의 벌점을 받았을 때 적립한 10점을 감경받아 30점이 되고 운전면허 정지를 면하게 될 수 있는 것이죠.

 



 

안전운전서약을 한 뒤 만약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되었다면 그 다음날부터 다시 서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1년마다 10점씩 누적이 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안전운전을 할 수록 마일리지가 점차 쌓이게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및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회를 하기에 앞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먼저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중인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후 안전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 이파인(eFine)을 검색한 뒤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바로가기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선택합니다.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뒤 성명, 주민번호, 면허번호를 확인한 뒤 신청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신청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온 뒤 다음 화면에서 '현재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한 상태입니다' 라는 문구가 확인된다면 완료된 것입니다.

 



 



 

▶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1년 동안은 무위반, 무사고가 기본이며 1년 이내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 다시 착한운전 마일리지리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나와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한 안전운전은 기본인데, 간단한 서약만을 통해 마일리지까지 적립해준다고 하니 이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것 뿐만 아니라 평소 자동차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가 된 것은 아닌지,  브레이크 교체시기가 된것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의 타이어나 브레이크, 구동계동을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안전운전을 하는 기본이 되므로 평소 이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날짜를 정해 예방 점검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