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1분만에 신청하기!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경찰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마일리지 캠페인입니다. 안전운전서약을 통해 1년간 무사고, 무위반 운전을 할 시 10점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제도인데요. 예를 들면 운전면허 정지 수준인 40점의 벌점을 받았을 때 적립한 10점을 감경받아 30점이 되고 운전면허 정지를 면하게 될 수 있는 것이죠.

 



 

안전운전서약을 한 뒤 만약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되었다면 그 다음날부터 다시 서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1년마다 10점씩 누적이 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안전운전을 할 수록 마일리지가 점차 쌓이게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및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회를 하기에 앞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먼저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중인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후 안전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 이파인(eFine)을 검색한 뒤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바로가기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선택합니다.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뒤 성명, 주민번호, 면허번호를 확인한 뒤 신청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신청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온 뒤 다음 화면에서 '현재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한 상태입니다' 라는 문구가 확인된다면 완료된 것입니다.

 



 



 

▶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1년 동안은 무위반, 무사고가 기본이며 1년 이내 교통법규를 위반한 경우 다시 착한운전 마일리지리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나와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한 안전운전은 기본인데, 간단한 서약만을 통해 마일리지까지 적립해준다고 하니 이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것 뿐만 아니라 평소 자동차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가 된 것은 아닌지,  브레이크 교체시기가 된것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의 타이어나 브레이크, 구동계동을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안전운전을 하는 기본이 되므로 평소 이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날짜를 정해 예방 점검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