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나가기 전에는 환전을 하는 것이 필수죠. 각자 노하우에 따라서 환전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겠지만 누구나 간편하게 써니뱅크 어플을 통해서 환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써니뱅크는 계좌 보유고객이나 미보유 고객 모두 간편하게 환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신한은행 써니뱅크 환전 수령처는 공항 등의 장소를 원하는 곳으로 직접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나가기 전에 급하게 환전을 해야 한다! 하는 상황이라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써니뱅크 환전 수령처는 환전하고자 하는 통화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USD(달러), JPY(엔화), EUR(유로화), CNY(위안화)
USD, JPY, EUR, CNY : 신한은행 전 영업점
HKD, THD, AUD, CAD, GBP, CHF, SGD, NZD, MYR : 지역별 51개 지점
TWD, PHP, INR, IDR, AED, VND : 인천공항, 김포공항, 광교영업부, 강남금융센터
써니뱅크 환전 수령처에 위치한 ATM를 이용해서 USD를 수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3층 B,G 카운터 앞
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지하1층) 지점 앞
김포공항 국내선(1층) 신한은행 옆
김해공항 경전철 공항역(1층)신한은행 옆
신한은행 본점 앞
강남역금융센터 신한은행 앞
영등포 신한은행 영업점 앞
부산서면 신한은행 앞
환전신청은 24시간 내내 가능하지만 외화 수령 가능시간은 각 수령처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 오전 6시 ~ 밤9시
김포공항 : 오전 6시 ~ 저녁 7시 30분
김해공항 : 오전 9시 ~ 저녁 4시 (공휴일 제외)
제주공항 : 오전 9시 ~ 저녁 4시 (공휴일 제외)
이외 : 오전 9시 ~ 저녁 4시 ( 공휴일 제외)
외화수령일은 신청일 다음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만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1일 최대 100만원까지 환전할 수 있고 미수령 기준 최대 1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써니뱅크 환전 수령처에서 외화를 받으려면 반드시 본인이 가셔야 하고, 출입국 심사전에 가셔야 합니다. 출입국 심사 후에는 환전신청을 해놓으셨다 하더라도 수령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써니뱅크 환전 수령처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써니뱅크 어플을 이용하시면 회원의 경우 최대 90% 환전 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꽤나 쏠쏠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