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 나간다는 비타민 영양제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센트룸이겠죠?
부모님, 친구, 연인,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때 먹기도 좋은 비타민 영양제인데요.
저는 잘 몰랐는데 센트룸이 세계 1위 판매량을 기록하는 영양제라고 하네요.
센트룸의 특징이 뭐냐하면 파는 나라마다 성분과 이름이 다르다는 것인데요.
나라별, 연령대별 영양상태에 대한 연구를 통해 나라마다 다른 성분으로 개발 및 조제 후 판매한다고 합니다.
미국보다 우리나라에서 판매중인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미국제품인 센트룸어덜트를 해외 구매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미국직구로 구매한 제품들은 미국인들의 신체에 맞게 개발된 상품인 탓에 국내 제품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실리콘, 니켈, 주석 같은 성분들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아직 국내 의약품에서는 사용된 적이 없는 성분들인지라 한국인에게 안전성을 입증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국내 실정에 맞춰 출시된 제품중에서 센트룸 어드밴스는 한국인들의 식생활 변화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센트룸 어드밴스 효능
아침일찍부터 늦은 시간까지 일하느라 햇빛을 쬘 시간이 부족한 한국인들의 특성에 맞춰 비타민D를 강화하고, 피로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비타민B, 안구피로감과 야맹증을 완화해주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포함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 여성분들께서 많이 가지고 계시는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데요. 총 25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1. 육체의 피로
2. 임산부, 수유기
3. 병중,병후
4. 발육기, 노년기
1일 1알을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복용 시 주의사항
임산부, 수유부
1. 임산부가 비타민 A를 하루 5,000 IU 이상 복용하는 경우에는 선천성 기형을 유발할 위험성이 증가하므로, 임신 3개월 이내 혹은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는 비타민 A를 5,000 IU/일 이상 투여하지 말 것.(비타민 A결핍 환자는 제외함)
정상적인 식이를 하는 사람이라면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으므로 정해진 복용량을 초과하지 말 것.
2. 비타민D는 모유로 분비되기 때문에 신생아에게 고칼슘혈증을 발생시킬 수 있음.
3. 임신, 수유 중 과량으로 복용할시 태아 및 신생아의 갑상선기능장애 및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음.
만 6세 이하
1. 철 함유제제는 만 6세 이하의 어린이가 과량 복용하였을 경우 중독성 사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아래와 같은 질병을 가진 사람은 복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1. 고칼슘혈증, 신장질환 환자
2. 만 12개월 미만의 젖먹이
3. 고칼륨혈증 환자
4. 윌슨병
5. 혈색소증
6. 비철결핍성 빈혈
7. 신장결석 환자
8. 심한 증상의 신부전 환자
아래와 같은 질병을 가진 환자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 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1. 소화성궤양, 만성궤양성대장염 등의 위장질환
2. 심장, 순환기계 장애 환자
3. 담낭, 간질환 환자
4. 구리 부족증 환자
5. 기관지염, 폐부종환자
6. 소화성궤양 환자
7. 당뇨병 환자
8. 통풍
센트룸 어드밴스 부작용
1. 구역, 구토, 가려움, 관절부종, 설사, 변비, 발적, 저혈압, 얼굴달아오름, 심박동불규칙, 두드러기, 복부.위통증, 경련, 열, 상복부통증, 관절통, 붉은반점, 가스참, 위장통증, 땀이나 호흡시 악취, 탈모
2. 생리가 예정보다 빨라지거나 양이 많아질 수 있으며, 출혈이 평소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음.
3. 오랫동안 고용량의 비타민A를 섭취한 여성(폐경기가 지난 여성)에게서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음.
센트룸 어드밴스 가격
센트룸 어드밴스 1통(120정) 기준으로 35000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데, 약국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바쁜 일상 생활 때문에 맘편히 늦잠을 자기도 어렵고, 3끼 식사를 다 챙겨 먹기도 어려운 것이 요즘 사람들이죠.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20억명이 본인이 잘 먹고 잘 잔다고 느낌에도 불구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해 육체적, 정신적 피로감이 누적된 채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지치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하루 한알로 부족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채워줄 수 있는 '센트룸 어드밴스'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