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좋은 생강청 효능 / 생강청 만드는 법

생강이 여성에게 탁월한 효능을 내는 식재료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생강은 쌉싸름한 맛 때문에 많이 드시는 식재료는 아닌데요.

 

생강이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한들 씁쓸한 맛을 잡지 못하면 결국 선택받지 못하게 될테죠.

그래서 생각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생강청입니다.

 

생강청은 시중에서 완제품을 구매해도 되지만,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1. 생강을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을 숟가락을 이용해 깨끗하게 벗겨냅니다.

2. 채칼을 이용해서 잘게 썰거나, 칼을 이용해 생강을 얇고 잘게 썰어 냅니다.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겠죠!

3. 준비된 생강과 꿀을 1대1의 비율로 맞춰준 후, 바로 용기에 담지 않고 하루 정도 숙성시킵니다.

4. 숙성된 생강청을 보관 용기에 담아 줍니다. 용기가 여러개라면 나중에 먹을 용기는 생강청을 담은 후 위에 설탕을 뿌려주어 공기 유입을 막아줍니다.

 



 

 

완성된 생강청은 그냥 먹어도 되지만, 차로 우려내서 먹게 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조리되지 않은 생강에서는 느낄 수 없는 향긋한 생강향과 달콤한 생강청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강은 여성에게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생강이 여성에게 좋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생리통 등의 여성질환에 탁월합니다.

옛말에 '여성은 아랫배가 차가우면 안된다'라는 말이 있기도 하죠. 생리통과 같은 여성질환을 예방하려면 생강을 꾸준히 먹는 것이 큰 도움이 되는데, 생강은 부신수질을 자극해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어 여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손발이 따뜻해지는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2. 면역력을 강화해 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감기에 걸리면 생강차를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는데요. 이 말이 틀린 말이 아니랍니다.

생강은 우리 몸속의 백혈구 수치를 올려주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겨울같이 감기에 취약한 계절이라면 생강차의 효과를 200% 누릴 수 있겠죠?

 

3. 감기를 쫓아내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기침과 가래가 자주 나오게 되는데, 생강은 우리 몸에서 차가운 기운을 내보내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고 낫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가래를 없애주고 기침을 억제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4. 우리 몸에 좋은 온기를 더해줍니다.

생강은 그 자체로서 우리 몸에 온기를 더해주는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열을 발생시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해열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해열에도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5.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민간 요법에 의하면 원형 탈모가 생긴 부위에 생강즙을 바르면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민간요법에서 전해지는 속설이니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붓기와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줍니다.

생강은 우리 몸의 붓기를 빼주는 역할을 하는데 소변을 잘 보게 해서 몸속의 붓기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더불어 생강에 포함된 진저롤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서 항암, 항염증 효과 및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노화를 예방합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안티에이징과 피부 미용에 관심이 굉장히 많은데요.  생강은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