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속울렁 한번에 술깨는 2가지 방법!



 

과음을 하고 난 다음날 아침, 머리도 너무나 아프고 속도 너무 울렁거려서 숙취 해소법을 검색해 보기도 하는데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먹거나 콩나물이 듬뿍 들어간 숙취 라면을 끓여 먹기도 합니다. 각자 나름대로의 숙취 해소비법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을텐데요. 개인적인 경험상 술먹고 속이 울렁거릴 때가 가장 힘든 것 같습니다.

 



 

보통 다음날 속쓰림이나 두통을 없애기 위해서 숙취해소음료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속이 울렁거리거나 속쓰림, 두통 등의 숙취 증상을 한번에 해소하는 비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숙취 해소법

물론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 등등 효과좋은 다양한 비법이 있겠지만 안그래도 두통이나 속쓰림, 숙울렁거림 때문에 힘든데 여러가지 방법을 하기는 귀찮고 힘드니 최대한 간편하고 효과 좋은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겠죠?

 



 

▶ 속이 울렁거릴 때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술먹고 다음날 술병이 났을 때 바로 하는 방법은 아니고 술 먹기 전에 시도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갈아만든배를 술 먹기 전과 술 먹고 난 후 마셔주는 방법입니다. 우유나 숙취해소음료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저는 숙취해소음료의 특이한 맛 때문에 오히려 구토를 하게 되는 것 같아서 잘 먹지 않는데요.

 



 

인터넷에서 유명한 'IdH' 드링크인 갈아만든배를 먹으면 확실히 다음날 숙취가 덜 합니다. 배는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서 체내에 남아 있는 알콜 성분을 분해하고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숙취 속울렁 증상이 심하면 밥 한숟가락 떠먹기도 싫은데 갈아만든배는 음료수라 목넘김이 편해 자주 이용하고 있네요.

 



 

 

▶ 두번째 방법은 초코우유를 마시는 것인데요. 숙취에 초코우유가 무슨 말이냐 라고 할 수 있지만 초코우유를 한번 먹어본 사람은 효과가 좋아서 자주 사용하는 비법 중 하나라고 하네요. 초코우유는 알칼리 성분인 우유가 산성인 알콜 성분을 중화시켜서 체내 알콜 농도를 낮춰주는 효과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특히 초코에는 알콜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진 카테킨, 타우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 속울렁 증상이 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술먹고 두통이나 속쓰림에 효과를 보려면 술먹기 전에 초코우류를 1개 먹고 술을 먹고난 뒤 마무리로 초코우유를 1개 더 먹으면 다음날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