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는 외모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보니 성장기 청소년에게 학업 못지 않은 중요한 요소로 생각되기도 합니다. 크고 늘씬한 키는 남녀 모두가 바라는 외형이기도 해서 키 성장에 좋다는 키크는 운동, 영양제나 주사, 더 나아가서는 수술을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 만큼 커다란 키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일반적으로 남자라면 180cm 이상을, 여자라면 165cm 이상을 이상적인 키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아직 성장이 멈추지 않은 청소년이라면 얼마든지 키가 더 클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하죠. 유전적인 요소가 크다고는 하지만 규칙적인 영양 섭취, 키크는 운동 등으로 최대한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다고 합니다.
키크는 운동에서 음식, 비법 등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키크는 운동
스트레칭
농구
배구
줄넘기
성장판에 적절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성장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적절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는 무한정으로 크는 것이 아니라 성장 시기가 있기 때문에 일명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되는데요.
남자는 17~18세, 여자는 15~16세가 되면 성장이 멈춘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패스트푸드나 기름진 음식 등은 비만의 원인이 되는데 비만은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 중 하나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키는 수면을 취하는 동안에만 자란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즉, 낮동안에는 성장판이 압박되어 있다가 성장판의 압박이 풀리는 밤동안에 성장이 이루어 진다는 의미인데요. 특히 밤 10시 ~ 2시 사이에 성장호르몬이 생성되므로 이 시간동안에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수면을 취하기 전에 키크는 운동을 가볍게 하거나 발목, 무릎 등을 스트레칭 하고 자면 더욱 효과가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수면은 최소 7시간 정도는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키 성장을 돕는 영양제나 운동 기구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만 제품 모두가 성장 효과가 입증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으므로 가격, 후기 등을 잘 살펴본 뒤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키크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