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라 하더라도 감기에 걸리지 않는 것은 절대 아닌데요. 올해도 벌써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찾아왔지만 감기에 걸린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증상에 따라 감기약을 찾아 복용하게 되는데, 효과좋은 마시는 감기약을 찾는다면 테라플루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감기가 걸렸을 때 찾게 되는 마시는 제품에는 쌍화탕, 판콜에이 등이 있는데요. 테라플루는 특이하게도 믹스 커피를 타먹듯이 가루로 된 약을 물에 타먹는 형식으로 복용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보관하거나 들고다니기 굉장히 편해서 외출이 잦은 사람에게 더욱 적당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테라플루 데이 나이트 차이점
테라플루는 테라플루 데이, 테라플루 나이트 2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두 가지 제품의 공통점은 해열진통소염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콧물, 가래에 효과를 볼 수 있는 페닐에프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차이점은 나이트 제품에는 콧물, 알러지 억제에 좋은 페니라민이라는 성분이 추가 포함되어 있는데 페니라민은 졸음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나이트라는 이름으로 나뉘어져 있다고 하네요. 졸음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당연히 운전이나 기계 조작 등의 일을 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테라플루 효능 효과
테라플루 데이
콧물, 코막히므 재채기, 기침, 인후통, 오한, 발열, 관절통, 두통, 근육통
테라플루 나이트
인후통, 코막힘, 오한, 발열, 관절통, 두통, 근육통
콧물, 재채기, 기침, 눈이나 목의 가려움, 눈물
테라플루 복용법
테라플루는 가루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물에 녹여 먹는 것이 특징인데요. 덕분에 위장 장애를 줄이고 알약을 먹기 어려워하는 사람이더라도 쉽게 복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알약보다 흡수가 빨리 되기 때문에 약효시간이 빨리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명에는 복용 후 5분 정도부터 약효가 나타난다고 하네요.
데이와 나이트 모두 복용법은 동일합니다.
1회 1포를 240mL 정도의 뜨거운 물에 녹인 뒤 10분 ~ 15분 내에 복용합니다.
성인, 청소년 (만 12세 이상) : 필요시 4시간 ~ 6시간 마다 1포씩 복용합니다. 단, 24시간내에 4포 이상 복용하지 않습니다.
만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레몬향과 맛이 나기 때문에 약이 아니라 차로 착각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잘못 먹지 않도록 잘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라플루는 포함된 약 성분들이 다른 감기약보다 고함량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잘못 먹거나 과다하게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테라플루 부작용 주의사항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있기 때문에 매일 세잔 정도의 술을 마시는 사람이거나 타이레놀 등의 다른 아세트아미노펜이 포함된 약을 복용중인 경우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복용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고 간 독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사람을 테라플루를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고혈압환자, 소화성궤양, 심한 간 심장 신장장애 환자, 당뇨환자
삼환계 항우울제를 복용중인 사람, MAO 억제제를 복용하거나 복용을 중단한지 2주이내인 사람
간질환자, 만 12세 미만 어린이,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 등
테라플루를 복용하면서 나타나는 부작용은 아래와 같은데요. 부작용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차례 (5~6회) 복용하여도 증상 개선이 없을 경우
알러지 반응(호흡곤란, 붉어짐, 두드러기 등)이 나타난 경우
붓기, 땀이 남, 구역, 구토, 식욕부진
발진, 나른함, 황달, 발열 등
테라플루 가격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1상자 (6개입)에 6000원 ~ 7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감기약보다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먹어본 후기가 꽤 좋은 편이기 때문에 감기가 심하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