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봉 :: 사용법 부작용 가격 등 알아볼까요

아이봉은 이물질로 생기는 안구의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주로 사용하는 눈 세정제 제품입니다. 주로 먼지, 땀, 화장품 사용이나 장시간 렌즈 사용으로 인해 지친 눈에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안경 대신 렌즈를 많이 사용하는 여성분들께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요즘 같이 황사나 미세먼지가 극심한 날에 사용하면 눈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어 눈의 건강을 유지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원래는 일본에서만 판매하던 제품인데 최근에 국내로 수입이 되면서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봉 W C 비교 차이점

아이봉W(분홍색)와 아이봉C(파란색) 색깔에 따라 2가지 제품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두 제품의 차이점은 아이봉C에는 각막보호성분과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아이봉W는 눈 초점 조절회복에 좋은 비타민B12와 비타민B6,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고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시청으로 인해 피로해진 눈에 청량감을 줄 수 있어서 시원한 것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W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이봉 효과 효능

눈 세정(수영 후, 콘택트렌즈 사용 후, 먼지나 땀이 들어갔을 때,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눈병 예방, 눈의 불쾌감 개선

 

 

 

아이봉 사용법

사용하기 전에 눈 주위의 화장이나 묻어있는 이물질을 닦아냅니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렌즈를 뺀 후 사용해야 합니다. 제품에 포함된 전용컵에 세정액 5ml를 담고 눈에 밀착시킨 뒤 고개를 젖혀 20초~30초간 안구운동 하듯이 눈을 돌려주며 깜빡거립니다. 한쪽눈에 사용한 세정액은 버린 뒤 새로 사용해야 합니다.

# 1일 3회 ~ 6회, 1회5ml를 이용하여 세안합니다.

 



 

안구 질환 치료제가 아니고 단순 세정제이기 때문에 치료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아이봉을 사용한 뒤에는 렌즈를 바로 끼지 않고 10분 ~ 15분이 지난 뒤에 렌즈를 끼는 것이 좋습니다. 전용컵은 다른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않고 혼자서만 사용해야 하고 사용후에는 수돗물로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봉 부작용 주의사항

아무리 안전한 약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이 당연히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아래와 같은데 부작용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고 안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충혈, 가려움, 붓기, 발적, 가려움, 피부 발진 등

 

아래와 같은 사람은 사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사용해도 되는지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눈 통증이 심한 사람

2. 다른 안약에 알러지가 나타난 적이 있었던 사람

3. 안구 건조 증후군을 진단받은 사람

4. 렌즈 사용 등으로 인해서 눈에 상처가 있는 사람

 

# 안구에 상처가 났을 때 과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 안구건조증이 심한 사람일 경우 오히려 안구건조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봉 가격

왠지 올리브영에서 판매중일 것 같지만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올리브영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일반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올리브영보다는 약국이 더 많기 때문에 구입하기에는 오히려 더 편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병에 13000원 ~ 15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