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인후염에 효과좋은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

저는 구내염(입병)이 자주 생기는 편인데, 며칠 전 감기를 앓으면서 인후염이 함께 생기는 바람에 꽤나 고생을 했습니다.

감기로 인해 몸 상태가 안좋을 때 큰 도움을 받았던 약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보통 구내염이 생겼을 때는, 오라메디나 아프타치 알보칠 등의 제품을 이용하게 되는데 제가 사용해봤던 제품 중 가장 효과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아주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

탄툼은 이미 잘 알려진 약이라 많이들 아시겠지만, 지금 소개할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는 일반적인 가글용 탄툼과는 다르게 환부에 직접 분무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국소용 구강 및 인후염증 치료제로 나온 제품인데, 국소용으로 사용하는 소염진통제라 전신적인 부작용의 위험성이 없고 환부에 빠르게 작용해서 소염 진통 효과를 주는 제품입니다.

구내염, 인후염의 진통소염 효과뿐만 아니라 잇몸, 발치전후의 염증치료 및 진통용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오라메디나 아프타치 등의 제품은 입안에서 떨어지면 그 효과가 바로 사라지는 단점이 있고 알보칠같이 바르는 제품 역시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사라지고 다시 바르기에는 통증도 크고 거울이 없으면 바르기 어렵다는 큰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는 환부에 통증이 전혀 없이 소염진통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어린 아동에게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동병원 주변의 약국에서 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일반약국에서도 판매중이니 주변의 약국을 찾아보시면 7000원의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구내염과 인후염이 동시에 발생해서 아주 고생을 하고 있을 때,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의 효과를 아주 크게 보았는데요.

특히 인후염의 경우 가글액만으로는 염증 부위에 효과적으로 약을 도포할 수 없는데,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의 경우 분무관이 달려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인후염의 염증 부위에 약제를 도포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아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탄툼 자체가 진통 효과가 있어 가글액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를 구매하고 부터는 탄툼 가글액을 사용하는 일이 없을 정도로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크기 역시 작은 편이라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 마다 분무할 수 있어서 일반 가글액보다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별다른 분무 가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오로지 탄툼액만 분무되기 때문에 분무가스로 인한 부작용에서 안전한 것 역시 장점입니다.

 

사용 방법

1일 2회에서 6회 까지, 사용자에 해당하는 만큼 분무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적당량을 분무하시면 됩니다.

성인의 경우 1회당 4~8번을 도포하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2~3회 만으로도 충분한 진통억제 효과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는 정말 좋은 약이지만, 매일 3잔 이상의 술을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중인 사람의 경우에는 위장관출혈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본인의 상황에 대해 점검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의 부작용에는구강마비감, 자상감, 작열감이 경미하게 나타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과도한 양을 사용할 시 구역, 구토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적정량을 지켜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구내염(입병) 인후염 치료제 중 가장 효과가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알보칠, 오라메디, 아프타치 등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 없는데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 만큼의 효과를 본 제품은 없었습니다.

 

저와 같이 구내염이나 인후염이 자주 생기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쯤 구비해 놓으시는 것을 아주 추천합니다.

특히, 어린 아동에게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아동이 있는 가정에도 아주 추천합니다.

정말 효과가 좋은 탄툼 베르데 네뷸라이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