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톱 :: 효능 효과 가격 부작용 사용법 알아보기

누구나 파스 하나쯤은 붙여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다양한 파스 중에서도 유명한 제품이 바로 ‘케토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연예인 고두심씨가 광고중이네요.

붙이는 소염 진통제인 케토톱은 시장 점유율이 1위일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바르는 케토톱겔 제품도 있지만 아무래도 사용하기 편한 것은 붙이는 ‘케토톱 플라스타’제품인데요.

쉽게 구할 수 있고 사용하기도 너무 쉬운 제품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안심하고 막(?) 사용해서는 안되겠죠?

 




 

케토톱

케토톱은 진통 소염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에 병원 진료를 통해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하게도 눈이나 점막 등에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되고 무좀, 백선등에도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손상된 피부나 습진, 발진 부위에 사용할 경우에는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케토톱 효능 효과

케토프로펜이라는 성분에 의해서 소염, 진통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 (등, 무릎, 어깨, 손목 등등)에 부착하면 됩니다.

 

퇴행성 관절염 (골관절염)

근육통

외상 후 동통, 종창

어깨관절 주위염

건초염 등

 

 

 

케토톱 사용법

케토톱은 효과가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너무 장시간 붙이거나, 자주 붙였다 떼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붙이고 싶은 부위에 1일 2회 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효과를 높인다며 붕대나 수건 등으로 파스 붙인 부위를 감싸매는 밀봉붕대법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피부 자극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감싸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케토톱의 성분인 케토프로펜은 15세 미만의 소아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는데요.

그 이유가 광과민증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파스 사용 후 2주정도는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옥외활동을 줄이고, 외출 시에는 옷이나 선글라스, 모자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이나 얇은 옷은 자외선이 투과되기 때문에 다른 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케토톱 부작용 주의사항

케토톱은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당연히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사람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임신 6개월 이상인 임부(임산부)

# 임신 말기의 동물에게 실험한 결과 태아의 동맥혈관 수축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 수유부(모유 수유)일 경우에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 15세 미만

광과민증 병력이 있는 사람

 

아스피린 천식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등에 의한 천식발작)이 있는 사람 (천식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 기관지 천식 환자는 천식발작을 일으킬 수 있어서 약사나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아프로펜산, 페노피브레이트, 베자피브레이트, 시프로피브레이트, 옥시벤존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사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아래와 같은데, 부작용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발작, 천명음(쌕쌕 거리는 숨), 호흡곤란

피부 발적, 발진, 가려움, 수포, 붓기, 피부염, 피부건조, 색소침착

자외선에 의한 광과민증

1주일 정도 사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때

 



 

케토톱 가격

1팩 (7장)에 2500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약국마다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은 근처 약국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최근에 케토톱 가격이 10% 인상되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