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톱무좀 풀케어 :: 효능 효과 부작용 사용법 가격 등 내용보기

손발톱 무좀은 일반 무좀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반 무좀은 발가락 등의 피부에 생기게 되지만, 손발톱 무좀은 말그대로 손발톱에 직접적으로 무좀균이 감염된 것을 말합니다.

일반 무좀약은 손발톱에 잘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네일라카 형태의 손발톱 무좀 전용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풀케어 네일라카는 손발톱 무좀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손발톱 무좀은 모양이 미용상 보기 좋지 않아지고 쉽게 부스러지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가져오는데, 보통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전염을 일으킬 수 있어서 반드시 치료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풀케어

 



 

 

풀케어는 냉장보관은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약에 부유물이 생겼을 때는 손으로 문질러 주면 부유물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뚜껑을 열어 놓은채 사용하면 약이 굳기 때문에 뚜껑을 잘 닫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케이스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개봉후에는 6개월 내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풀케어 효능 효과

손톱, 발톱 무좀을 치료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손발톱진균증, 조갑진균증)

임상 결과 치료 시작 후 3개월 정도가 지난 뒤 사용한 사람의 77% 정도에서 무좀균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ONY-TEC이라는 기술로 약성분이 발톱에 강하고 빠르게 침투하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풀케어 사용법

1. 가장 먼저 발을 깨끗하게 씻은 뒤 물기가 없도록 건조시켜 줍니다.

2. 하루에 1번, 원하는 손발톱에 얇게 발라주도록 합니다. 브러쉬에 약이 많이 묻어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발라줍니다.

3. 손발톱 전체와 손발톱 주위 피부 5mm 정도까지 풀케어를 발라줍니다.

4. 30초 정도 자연건조 시켜준 뒤, 적어도 6시간 정도는 씻거나 물이 닿지 않도록 합니다.

 



 

 

# 되도록 자기전에 발라주는 것이 관리하기가 좋습니다.

 

# 풀케어는 건강한 손발톱이 자랄 때 까지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 손톱은 대략 6개월 정도, 발톱은 대략 9개월 ~ 12개월 정도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만약 깜빡하고 바르지 않았을 경우라 하더라도 다음날 2번 바르지 않도록 합니다. (1일 1회만 사용합니다)

 




 

풀케어 부작용 주의사항

과하게 사용하거나 사용법에 맞춰서 사용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개월 정도를 사용해도 전혀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람은 풀케어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풀케어 성분 (시클로피록스)에 과민반응이 나타난 적이 있는 사람

만 18세 미만 어린이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임상결과가 없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사람은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부(임산부),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

# 임산부에 대한 안전성은 입증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 풀케어를 사용하고자 하는 임산부라면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유부(모유 수유)

# 풀케어의 성분인 씨클로피록스가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전해지는지는 알려진 것이 없다고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은데요.

부작용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지하고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극성 접촉성 피부염

홍반, 인설, 작열감, 화끈거림, 가려움

 



 

풀케어 가격

1상자 (3.3ml)에 25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국마다 가격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변 약국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하네요.